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KOREA)

청양 가볼만한곳 칠갑산 천장호 출렁다리 / 소원바위 / 겨울 가볼만한곳

by yunna0214 2022. 12. 21.
반응형

겨울에 가볼 만한 곳을 찾다가 대전에서 가까운 청양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마침 검색해보니 청양에 천장호 출렁다리가 볼만하다고 하더라고요? 사진상으로 보니 출렁다리도 고추모양으로 신기하게 생겨서 심심하던 차에 청양으로 출발했습니다! 주변에 볼 것도 꽤 있더라고요. 단 저녁 6시까지라 늦지 않게 가셔야 해요.

운영시간 : 매일 9시 ~ 18시 

출렁다리 위치 / 청양 볼만한 곳 / 천장호 둘레길

출렁다리 근처에 주차장을 찍고 가시면 됩니다. 주말이었는데 주차장에 차들은 계속 들어오고 나가고 했던 것 같아요.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사람이 무지 많지는 않았습니다. 멀리서 보니 그럴듯하게 멋있네요! 주차장에 차를 대고 출렁다리까지는 20분정도 걸으셔야 해요. 산책로를 따라 쭉 걸으시면 됩니다.

출렁다리 가는 방향이라고 적힌곳으로 따라가시면 됩니다^^. 가는 길에 빙어가 가득 있는 수조도 있고 전도 팔고 먹을 것도 많았어요! 밥을 안 먹었으면 빙어튀김 먹는 건데 아쉬웠습니다. 산책로가 꽤 잘 되어있어요 적당히 오르락내리락해서 운동도 되고 쌀쌀한 날씨에 움츠리고만 있다가 나오니 상쾌하고 좋더라고요!

 

와우.... 세계에서 제일 큰 고추 구기자 출렁다리입니다 ^^ 실제로 보면 엄청 커요 ㅋ 귀엽고 예쁜 빨~간색 조형물이 다리입구에 있어서 멀리서도 한눈에 보입니다! 출렁다리는 꽁꽁 언 호수 위로 높지 않게 있어서 고소공포증이 있어도 얼마든지 건널 수 있습니다! 흔들흔들 재밌어요. 호수가 얼으니까 더 예쁘더라고요.

 

이렇게 멋있습니다.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이랑 손 꼭 잡고 건너보세요! 안 무서운 듯 재밌는 듯 안 무서워요 ^^ 207M라고 하는데 걷다 보면 꽤 깁니다. 무서우면 후딱 뛰어가시면 돼요 ㅋㅋ 

 

출렁다리를 건너면 천장호 주변으로 코스별로 다양한 둘레길을 걸으실 수도 있습니다. 1시간이 넘는 코스도 있고요. 짧은 코스도 있는데 저희는 소원바위라는 것이 있길래 가보기로 했어요. 20분~30분 정도? 걸었던 것 같아요. 

이정표를 따라가면 소원바위가 나옵니다. 저는 소원을 빌었는데.... 이루어졌습니다!!! ^^ 사람들이 많이 다녀간 것 같아요. 동전도 많더라고요. 만지려다가 혼나고 안 만졌습니다 ^^,, 소원바위를 둘러보고 둘레길을 좀 걷다가 집에 왔습니다. 주말에 시간 내서 둘러보기 딱 좋은 코스였어요. 다음번에 날이 풀리면 더 길게 둘러보고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추운 겨울 가볼 만한 곳으로 청양 천장호 출렁다리 코스 추천입니다! ^^

반응형

댓글